토요일, 9월 18, 2021
Google search engine
Home건강 정보프롤로주사 모든 것 - 부작용, 간격, 원리, 가격

프롤로주사 모든 것 – 부작용, 간격, 원리, 가격

정형외과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다보면 여러 주사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들어보신 주사가 바로 프롤로주사 일 것입니다.

프롤로주사에 관한 여러 말들이 있는데 프롤로주사의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 프롤로주사 원리, 부작용, 간격,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롤로주사란?

프롤로주사 원리

프롤로주사는 인대강화주사라고도 합니다.

프롤로주사 원리
프롤로주사 원리

우리의 몸이 다쳐서 상처가 나고, 시간이 지나면 새살이 올라오는것과 마찬가지로, 인대강화주사 치료를 받게되면 염증반응이 나타나고 증식기와 재형성기를 거쳐 재생이 됩니다.

이 프롤로주사는 손상 부위를 자극해서 새로운 재생세포를 증식시켜 치료 및 강화를 유도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즉, 아픈곳에 일종의 염증을 일부러 일으켜서 인대를 강화시키는 주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롤로주사는 고농도의 포도당 용액을 주사함으로써, 새로운 조직을 증식시키고 통증이 감소하는 원리입니다.

프롤로주사 대상

프롤로주사는 비교적 큰 관절의 인대나 힘줄의 손상에 입은 환자에게 필요합니다.

손목 힘줄, 인대 손상부터 무릎, 발목 등의 질환에 도움이되며 어깨, 팔꿈치, 척추 질환, 목이나 허리 통증이 있으신 분들한테도 많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프롤로주사 간격

인대강화주사 치료는 3단계 회복과정을 거칩니다.

  1. 염증반응기
  2. 증식기
  3. 리모델링기

이 3가지 단계는 계단식으로 진행되므로 이전 단계가 없으면 그 다음 단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1. 프롤로 주사를 맞은 후 1주일 이내로 국소적인 염증 반응이 일어납니다. 이때 염증반응으로 인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증식기는 4~6주 정도 진행되는데, 이때 손상부위에 회복반응과 증식반응이 일어납니다.
  3. 힘줄을 구성하는 콜라겐이 단단해지면서 통증과 기능이 좋아지게 됩니다.

4주~6주간 일어나는 증식기를 충분히 누린 후, 그 다음 단계의 치료를 하는 것이 이상적이기 때문에 4주를 간격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프롤로 치료 창시자인 헤켓 박사도 인대강화주사의 치료 간격은 4주~6주가 적당하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프롤로주사의 장점 및 단점

  • 장점
    • 비수술 치료이기 때문에 합병증이나 후유증에 대한 우려가 적으므로 고령의 환자, 당뇨, 고혈압 환자들도 부담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 안정성이 높다.
  • 단점
    • 염증반응을 일으키므로 주사 후에 통증이 있을 수 있다. (통증이 있는게 정상이며 대개 오래가지않고 서서히 사라진다.)
    • 치료 효과가 최소 한달 이상 후에 서서히 나타난다.

프롤로주사 치료 후 주의사항

주사 직후에 통증이 유발될 떄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비소염성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고, 소변이 맑게 나올 정도로 수분을 많이 보충해주는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인대강화주사 치료 시 일반적으로 관절이나 인대 질환에 드시던 소염진통제를 드실 수가 없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프롤로주사 소염제
프롤로주사 소염제

소염진통제는 염증반응을 억제함으로써 일시적인 진통효과는 있지만 구조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프롤로주사의 효과를 억제시킵니다.

소염제의 약효가 떨어지는 시기에는 다시 통증이 원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치료 시 소염제는 금기시됩니다.

프롤로주사 가격

프롤로주사 가격은 병원마다, 부위마다 비용이 달라집니다.

보통 1회 5만원 ~ 10만원정도로 평균적인 가격은 7만원 정도 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ARTICLE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